image

건강칼럼

최선의진료

홈  홈 건강정보 홈 건강칼럼
 
작성일 : 17-07-27 17:18
디톡스 바로 알기!
 글쓴이 : 관자재…
조회 : 4,359  
디톡스란
해독을 의미하는 단어 '디톡서피케이션'에 어원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몸 속에 쌓인 독성 물질과 노폐물을 배출해서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대체의학 중 하나랍니다!
독소란? 몸에 쌓이는 유해물질로 지속적으로 축적되면 온갖 질병을 유발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독소는 외부에서 유입되는 것과 몸속에서 발생하는 독, 두가지로 분류됩니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독은 우리가 매일 먹고 마시는 음식을 매개로 하는 것이 가장 많고,
공기, 물 등 오염된 환경에서의 중금속과 환경호르몬도 포함됩니다.
내부에서 발생하는 독 역시 화학물질이나 식품첨가물, 제대로 흡수되지 못한 약물처럼 외부에서 유입되어 유발되는 경우가 많고,
신체의 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쌓이는 림프나 변비 때문에 발생한다고도 합니다!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1940년 이후 미국에서만 합성 생산되는 화학제품은 약 8만 7천 종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 중 3천 종이 식품 속에 첨가되고 1만 종 이상이 방부제로 식품 가공에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ㅠㅠ
화학제품 중 약 3%만 암 유발 성분 및 내분비 교란 테스트를 받고 있는 실정으로 우리는 하학성분으로 오염된 음식을 날마다 섭취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부 독소의 발생과 유입을 인지하고, 내부에 쌓인 독소를 외부로 배출 해 낼 수 있는 방법인 "디톡스"를 실천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 디톡스 요법의 4종류 ]

1. 단식요볍, 소식배설 건강법
디톡스 원리에 가장 충실한 건강법은 적게 먹고 많이 배설하는 소식배설 건강법입니다.
식사는 독소를 흡수하는 과정, 배설은 독소를 내보내는 과정인데요.
신체에서 흡수과정은 배설보다 우선되므로 디톡스의 효율성은 식사의 양과 횟수에 가장 큰 영향을 받습니다.

2. 주스 또는 스무디 요법
이 요법은 스트레스나 질병이 있는 상태에서 건강 유지에 GOOD!! 아침 공복 혹은 저녁 식사 30분 전에 섭취한답니다.
숙변과 독소, 불필요한 나트륨이 배출되어 신진대사 원활, 포만감으로 인한 식사량도 조절이 됩니다.
​믹서나 착즙기를 이용하면 영양소의 파괴가 빠르므로 바로 섭취하는 것이 좋고 보통 효과는 1~2 주 이후에 나타난다고 합니다!
최소한 3개월은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3. 수치료
질병 치료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물, 스팀 등을 사용하는 요법입니다.
예를 들어 사우나, 입욕, 샤워, 월풀, 좌욕 등이 있는데 수치료를 통한 디톡스는 온욕이 일반적입니다.
온욕을 할 때 온몸을 충분히 데우고도 남을 정도로 열이 많아지면 불필요한 열을 밖으로 보내게 되면서 인체 독소의 10%정도가 땀을 통해 배출되게 됩니다.
목욕 또한, 열이 땀샘과 피지선을 자극하여 독소와 노폐물의 배출 속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4. 킬레이션요법
​혈관 속의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는 요법으로 화학반응을 이용해 체내의 독성물질을 체외로 배출시킵니다.
이 요법은  EDTA라는 약물을 사용해 납 중독을 안전하게 치료하는 데 성공했고, 미국에서만 50만 명 이상의 환자가 시술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DTA와 비타민, 미네랄을 섞어 1주일에 1~3회씩, 총 20~30회 정맥주사로 혈관에 투여합니다.
관절염과 같은 퇴행성 질환, 심부정맥, 뇌혈과 질환, 혈행부전에 의한 기억력 감퇴와 시력 감퇴 등의 증상이 완화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미리미리 관리하여 건강 유지 잘 하시길 바랍니다!